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 팔로우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의 표지 이미지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송희구 지음
서삼독 펴냄

“진짜 투자는 말이야, 나에게 시간을 투자하는 게 진짜 투자야. 주식, 부동산 같은 것은 잘못 투자했다가는 큰 돈을 잃을 수도 있지. 하지만 나에게 하는 투자는 절대 잃지 않아.”



“행복은 목표가 아니야. 쭉 같이 가는 거지.
우리는 매 순간 행복을 느끼고 있는데 행복을 저 멀리
있는 목표로 삼기 때문에 행복감을 못 느끼고 있는 거지.

샤워하고 나서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릴 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재미있는 영화를 봤을 때,
추위에 떨다가 따듯한 곳에 들어갔을 때,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교감을 나눌 때처럼

소소하고 행복한 순간들이 매일 벌어지고 있단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것은 목표가 될 수는 있지만 행복은 목표가 아닌 거야. 돈을 버는 과정에서 충분히 행복할수 있다는 뜻이지.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행복을 줄 수 있는 것들은 얼마든지 살 수 있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재정적인 여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모습,
돈과 직업에 대해 스스럼없이 나누는 대화시간,
비록 현재 소득이 적더라도 비관하거나 좌절하지 않는 단단한 마음가짐 같은 것들을 줄 수 있지.

이런 것들이야말로
부자의 큰 그릇을 가진 사람으로 커갈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을 물려주는 것이야.“
0

하루한시간📖님의 다른 게시물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이러나 저러나 삶은 고통스럽다. 다만 종류가 다르다. 죽어가는 고통 말고 살아내는 고통을 우리는 기꺼이 감수해야 한다. 퇴행하는 고통 말고 성장하는 고통을 선택해야 한다.”

”세상은 원래 가혹하고 원하는 것만 하면서는 원하는 대로 살 수 없다.“

“아름답고 예쁘게 느껴지는데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 ‘자기 확신’이라고 표현해 보면 어떨까. 예쁜 사람은 자기가 예쁜 것을 안다. 그렇게 자기 확신을 품는 순간 아우라가 생긴다. 자연히 자신감 있는 말투를 사용하게 되고, 자신을 비하하는 말보다는 스스로의 능력이나 외모을 인정하는 말을 많이 하게 된다. 시선처리도 당당하게 할 수 있다. 맹맹한 눈빛으로 망설이거나 소심한 눈빛이 아니게 된다. 걸음걸이도 자신감이 느껴지게 당당해진다.“

“묵묵히 내 길을 가야 한다. 묵묵히 하루를 살아가야 한다. 불행한 무언가가 존재하는 이상 행복한 무언가도 존재하기에. 나만의 행복, 나만의 행복할 미래, 나만의 행복한 사람들을 만나고 이것들을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야 한다.”

부끄럽지 않은 우울증 극복기

전이레 지음
디아스포라 펴냄

6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너무 익숙해서인지 자신의 존재를 당연하게 여긴다. 우리는 성장과 성취에 대한 자신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얼 나이팅게일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읽고있어요
6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네가 노력한 경험은 오롯이 너의 몸과 마음에 남아 있을 거야. 언젠가 이 경험이 도움이 되는 날이 올 거야.”

“선행학습 여부나 그 진도보다 더 중요한 건, 현행학습을 고등학교 3년 동안 완벽하게 해낼 체력과 집중력, 목표의식과 끈기입니다.”

“노력은 어떠한 형태로든 보상으로 돌아온다.”

“자녀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또 자녀로부터 존경받는 부모님이 되어주셔야 합니다. 자녀에게 바라는 모습대로 본인이 먼저 살아가셔야 합니다. 그럼 자녀는 알아서 부모님을 보고 자랍니다.”

“운이라는건 평소에 정말 자신의 일에 책임을 다하는 사람, 이기적이지 않고 이타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 힘든 날에도 예외 없이 규칙을 적용해 철저하게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인생은 성적대로 가지 않는다. 결국에는 성품대로 간다.“

“자녀가 공부를 잘하기를 바라기 전에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부부가 되도록 노력해 보세요. 그리고 자녀를 진심으로 존중해 주시고 자녀로부터 존경받는 부모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 가정의 자녀는 잘될 수밖에 없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은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녀의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둔다.(숙면, 균형잡힌 식단, 화목한 가정)”

하쌤 감사합니다🙏

초3부터 SKY는 시작됩니다

하지원 지음
다산에듀 펴냄

1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