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el님의 프로필 이미지

lael

@upfly

+ 팔로우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이 모든 것은 인생이 망할 것 같다는 위기감에서 시작됐다!)의 표지 이미지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지이 지음
마인드빌딩 펴냄

나의 대학생활은 겉으로 봤을 때는 별 문제 없었다. 하지만 나는 몇 년 전 행주를 대충 짜던 것처럼 시늉만 하고 있었다. 수업을 들으러 가긴 했지만, 책상 밑에 스마트폰을 몰래 숨겨서 웹서핑을 하거나 그게 안되면 멍하게 칠판을 보며 공상을 했다.

시험이 끝나면 전공 지식들은 바로 잊었고, 교양 리포트 몇 편을 써도 내 속에 쌓이는 교양들은 거의 없었다. 또한 정말 중요하지만 당장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진로 준비는 미루고 또 미루기만 했다. 그래도 학교라는 고정 일과가 있었기에 생활 패턴이 완전히 꼬이지는 않았고, 어쨌든 낮에 수업을 듣고 친구를 만나긴 했고, 성적도 그럭저럭 나와 주었기에 삶이 제대로 굴러가고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아무 문제도 없어. 어떻게든 될 거야. 언젠가는 바뀌겠지. 그러다 졸업을 하게 된 후, 마침내 시작되었다.

고정 일과 없이 하루를 온전히 나의 힘으로 운용해야 하는 날들이.

더는 나의 게으름을 외면하며 도망칠 수 없는 날들이.

p27
👍 불안할 때 추천!
0

lael님의 다른 게시물

lael님의 프로필 이미지

lael

@upfly

노션을 평소에 자주 쓰긴 했지만 계속 쓰던 기능들만 써와서 이 책을 보고 따라해보고 적용하는 과정에 어려운 부분이 꽤 많았다.

그래도 템플릿을 공유해 주셔서 연습하는데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됐던 것 같다.

AI 활용법, 노션 외의 기타 툴과 연동하여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 등 다양하게 나와있다.

나의 첫 노션 마스터북

이유미 지음
비즈니스북스 펴냄

4주 전
0
lael님의 프로필 이미지

lael

@upfly

책 내용과는 상관없이 그냥 문득 든 생각

구조조정, 명예퇴직, 희망퇴직, 권고사직 등 애매모호한 이름을 갖다 붙여 결국 목적은 '필요없는 사람 내보내기' 를 하고 있는 기업과 「퇴사하는 순간은 내가 정해 」 라는 대립되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 책 표지

퇴사라는 단어의 뉘앙스가 집단에 따라 사회적으로 이미지가 나뉘니 나중에 똑같이 기업에 등 떠밀려 퇴사-ed 되는게 아니라 본인 스스로 퇴사를 선택하는 것도 명예퇴사, 희망퇴사 등 단어로 표현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그동안 수고하셨어요 (일터 사람들) /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가영이짤)


🍪
커뮤니티 글

Q: 경력직 신입이라는 건 뭔가요? 어떻게 경력이 있는데 신입일 수가 있나요?

A: 일을 경력직처럼 잘하면 신입처럼 월급을 주겠다는 뜻이예요.

오늘부로 퇴사하겠습니다

최익준 지음
미다스북스 펴냄

5개월 전
0
lael님의 프로필 이미지

lael

@upfly

콘텐츠-커뮤니티-상품
세 가지에 초점을 두고 프리랜서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책

특히 강의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설명

저자의 대략적인 수익 구조를 보면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무료 광고 툴을 통해 지속적으로 본인이 타겟팅하는 대상이 필요로 할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이를 통해 외부 기관으로부터의 강의 섭외와 팀원들이 같이 운영하는 '순간랩' 이라는 회사 내부에서 자체 유료 강의를 온라인 설문지 형식으로 신청을 받아 제공하는 형식으로 수익을 내는듯

요즘 디지털 노마드 구조가 이와 비슷한 구조를 많이 띄는 것 같다. (온/오프라인 강의, 종이/전자책쓰기, 유/무료 커뮤니티-독서모임, 특정 관심 분야 또는 단순 자기계발 모임 등, 조금 더 영향력이 있는 크리에이터는 공구를 통해 대표적으로 효소 같은 걸 판매해서 수익을 나누는 구조, 좀 더 확장해서 본인 자체의 영향력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상품을 직접 제조도 할 수도 있고, 상위 인플루언서는 방송 출연 기회까지 get)

---

책 속 문장

<어쩌면 실패라는 것은 인생에서 한 가지 길만 있다고 생각한 우리에게 다른 길도 있다는 선로 분리기 (열차 방향을 바꿔주는 선로 전환기)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잘못된 기차가 우리를 올바른 곳으로 데려다준다" 라고 이야기한 파울로 코엘료의 말처럼 말이죠.>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고아라 (지은이) 지음
SISO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5개월 전
0

lael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