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 팔로우
백은의 잭의 표지 이미지

백은의 잭

히가시노 게이고 (지은이), 양윤옥 (옮긴이) 지음
㈜소미미디어 펴냄

옮긴이의 말처럼 ‘굳이 의미나 교훈을 찾으려 애쓸 것도 없이 현실의 모든 고민에서 벗어나 완전히 무장해제하고 즐겨도 되는 소설‘이다.

좋아하는 걸 소설로 쓸 수 있는 건 능력이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겨울에 푹 빠져서 읽었다.

반복되는 패턴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범인들이 쳐놓은 함정아래 주요 인물들이 느꼈을 무기력과 답답함이 그대로 느껴진다.
2024년 1월 1일
0

차님님의 다른 게시물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저 청소일 하는데요?』 『다 똑같이 살 순 없잖아』 『일잘잘: 일 잘하고 잘 사는 삶의 기술』 그리고 『그만둘 수 없는 마음』.

처음에는 신기해서 읽었고, 그다음엔 궁금해서, 그다음엔 반가워서 읽었다.

나 김예지 작가 좋아하네.

그만둘 수 없는 마음

김가지(김예지) 지음
책폴 펴냄

1일 전
0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다양한 사회문제를 아이의 시선으로 풀어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입장을 드러낸다. 화자를 초등학생으로 설정했지만,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없는 또는 행동하지 않는 애매한 어른들에게 보내는 이야기같기도 하다.

감추고 싶은 폴더

황지영 지음
노란상상 펴냄

4일 전
0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직접 소비자가 되어보는 것, 오너의 마음으로 일하는 것,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 좋아하는 걸 깊게 파는 것.

📝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것‘과 ’타인에 대한 이해’가 만나는 지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결과물들이 만들어 졌습니다. 저는 내 취향을 깊게 파고, 타인에 대한 공감을 높이 쌓아 올린 결과 만들어지는 것이 ’감각‘이라 생각합니다.(50-51쪽)

일의 감각

조수용 지음
B Media Company 펴냄

6일 전
0

차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