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팔로우
배정원의 사랑학 수업 (연애는 덧셈, 섹스는 곱셈)의 표지 이미지

배정원의 사랑학 수업

배정원 지음
행성B(행성비) 펴냄

읽었어요
유퀴즈에 출연했던 배정원 교수님이 쓰신 책이다. 올바른 성 지식을 포함하여 사랑에 관한 전체적인 개념을 이 책에 담았다.

책을 읽으며 성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웠고, 그동안 이에 많이 무지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론이 아닌 실용 위주의 책이어서 좋았고, 한국의 성에 대한 인식과 시선들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발전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도 느꼈다.

이런 유익한 수업을 요즘의 학생들이 들을 수 있다니 굉장히 부러웠다. 나도 이 수업 듣고 싶다...!

P. 324
진정한 경쟁은 과거의 나와 하는 것이지 남과 할 필요가 없다. 나의 부족한 점을 알았으면 채워 넣으면 되고, 다른 사람의 비난이 오해라면 내가 그것에 우울해하거나 책임질 필요 또한 없다. 분명한 것은 내일은 더 좋아질 거라는 긍정적인 믿음이 나를 더 단단하게 하고 성장시킨다는 것이다.

P. 341
'성적 수치심'은 성기 주변에 한정돼 일어나는 감정이 아니다. 그것은 나의 몸에 대한 결정권을 나의 동의 없이 침해한 것에 대한 혐오와 수치의 감정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무죄 판결에 대해 수긍하기도 하지만, 그 피해자가 나와 관계있는 사람이 된다면 대개 생각은 달라진다.
0

책스타님의 다른 게시물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해태 게시물 이미지
외국인 저자가 쓴 한국 해태에 관한 소설이다.
읽는 내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소개해서 좋았다.

해태

조 메노스키 지음
핏북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세계사에 균열을 낸 결정적 사건들 게시물 이미지
골리앗을 물리쳤던 다윗들의 이야기.

이 작품은 역사 속에서 중요한 변화를 이끌어낸 약자들의 반란을 심도 있게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각 사건이 어떻게 세계사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탐구하며, 그 배경과 결과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책의 구성은 사건별로 나뉘어 있어 독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각 사건에 대한 서술은 생생하고 흥미롭게 진행되고,
역사적 맥락을 잘 전달하여 독자들이 사건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이 작품은 여러 역사적 인물과 그들의 결정이 사건에 미친 영향을 조명하고 이것이 개인의 선택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준다. 덕분에 단순한 데이터를 넘어 인간의 삶과 발자취를 밀접하게 볼 수 있다.

세상은 강자만 기억할지 몰라도 종내엔 처절히 살아남으려 노력했던 영혼들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자.

📖
P. 166
결국 기억이 세상을 움직인다. 아울러 오늘날 우리 곁에서 골리앗과 대항해 싸우는 사람들은 없는지 살펴보자. 그리고 그들을 기억하자. 그들 역시 우리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 "우리가 쓰러진다 해도, 우리를 기억해주시오."

P. 250
우리 사회 태반의 사람들은 노동자다. 나 역시 그렇고 내 아들과 딸 모두 그럴 가능성이 크다. 곧 '우리'다. 런던 시민들에게 '매치 걸'들이 미처 들여다보지 못했던 '우리'였듯이 말이다. 강자에 맞선 '우리' 약자들에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

세계사에 균열을 낸 결정적 사건들

김형민 지음
믹스커피 펴냄

읽었어요
5일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책 초반에는 주인공이 누구인지 갈피를 잡기 힘들어 읽는 속도가 더뎠지만 가면 갈 수록 상황이 명확해지면서 이입할 수 있었다.

주인공인 주드의 선택이 답답했지만 종내엔 왜 그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 어쩌다 그런 고통을 정상이라고 판단하게 되었는지 이해하게 된다.

그래도 주드의 곁에는 좋은 사람들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한편으로 정말 부러웠다. 뭘 해도 주변에서 걱정해주고 지지해주는 삶.

P. 390
성공에 대해 그가 알지 못했던 사실은 성공이 사람들을 지루하게 만든다는 것이었다. 실패도 물론 사람들을 지루하게 만들지만, 그 방식은 다르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성공 한 가지를 위해 분투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 또한 그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차이점은 달리기와 제자리달리기라는 것이고, 달리는 건 어쨌거나 지루하기는 하지만, 적어도 달리는 사람은 다른 경치들을 통과하며 움직이고 있다.

리틀 라이프

한야 야나기하라 지음
시공사 펴냄

1주 전
0

책스타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