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 팔로우
나의 문구 여행기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용기에 대하여)의 표지 이미지

나의 문구 여행기

문경연 지음
뜨인돌 펴냄

p. 262 ~ 263
편견 없이 나의 생각을 그대로 받아 적는 펜, 단정하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의 첫 획을 기다리는 종이, 제 몸보다 큰 무엇인가를 붙이기 위해 힘을 모으는 스티커, 몸을 깎아 나의 실수를 지워줄 지우개, 나와 다른 이의 약속이 되어줄 영수증 책과 모두에게 공평한 자, 어둠을 밝힐 형광펜, 흔적 없이 몇 번이고 다시 일어날 마스킹테이프, 나의 손이 닿기 전까지 책임지고 맡은 것을 보관해줄 집게와 클립, 말로 전하지 못한 이야기를 담아줄 편지지와 엽서... 이들과 함께라면 어떤 기록이든 반짝이는 조각이 되리란 확신이 들 거예요.
2023년 12월 21일
0

Neige님의 다른 게시물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p. 31
••• 돌이켜 생각해보건대, 도중에 그만두지 못했던 것은 떠날 용기가 없어서였다. 그러나 남은 채 버텨내는 데도 역시 대단한 용기가 필요했다. 떠난 이들은 남지 못한 게 아니라 남지 않기를 선택한 것이었고, 남은 이들은 떠나지 못한 게 아니라 떠나지 않기를 선택한 것이었다. 이제는 안다. 어느 쪽을 선택했든 묵묵히 그 길을 걸으면 된다는 것을. 파도에 이겨도 보고 져도 보는 경험이 나를 노련한 뱃사람으로 만들어주리라는 것을.

p. 145
나를 더욱 곤란케 하는 것은, 내가 어떤 대단한 계기로 천문학을 선택한 것도, 어릴 때부터 오매불망 천문학자가 되기만을 그리다 마침내 꿈을 이룬 것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누구에게나 각자 인생의 흐름이 있는 것이고, 나는 삶을 따라 흘러 다니며 살다보니 지금 이러고 있다. 어느 분야로 가든 대학원은 다닐 생각이었기 때문에, 평행우주 속 나는 지금쯤 생물학자거나 영문학자거나 고고학자일 수도 있다.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

심채경 (지은이) 지음
문학동네 펴냄

👍 행복할 때 추천!
1개월 전
1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p. 148
'취향을 일시불로 살 순 없지!'
취향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취향 있는 공간을 만들려면 돈이 필요하다. 그것도 아주 많이(여러모로 취향을 쌓는 일엔 시간이 필요하다. 하하). 제아무리 아름답고 비싼 캠핑 조명을 가져다 놓아도 그것 하나만으로는 멋의 'ㅁ'자도 쓸 수 없다. 20만원 짜리 조명이 다섯 개는 있어야 뭐 좀 가져다 놓은 티가 나는 게 장비의 세계이다.

주말의 캠핑

김혜원 (지은이) 지음
인디고(글담)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3개월 전
0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p.203
••• 가끔 우연히 마법 같은 일이 생기기도 하지만 나의 소중한 추억 대부분은 스스로 몸을 움직여 얻은 결과였다. 나의 하루가 특별해지길 바란다면, 특별한 일을 계획해 보자. 내가 만든 분위기 있는 순간이 모여 낭만적인 삶이 된다고 믿는다.

취향껏 살고 있습니다

지은 지음
상상출판 펴냄

👍 행복할 때 추천!
3개월 전
0

Neig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