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님의 프로필 이미지

cs

@csygku

+ 팔로우
IT 좀 아는 사람 (비전공자도 IT 전문가처럼 생각하는 법)의 표지 이미지

IT 좀 아는 사람

닐 메타, 아디티야 아가쉐, 파스 디트로자 (지은이), 김고명 (옮긴이) 지음
윌북 펴냄

p.78 세상에 공짜는 없다. 우리는 구글과 페이스북에 돈을 내지 않는 대신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래서 실리콘밸리에는 이런 명언이 있다. "네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없다면 네가 곧 상품이다."
0

cs님의 다른 게시물

cs님의 프로필 이미지

cs

@csygku

p.155 우선 무슨 일에 뛰어들든지 간에 모든 관련 지식을 책을 통해 공부하는 것은 언제나 필수였다. 나는 그런 책들을 구입하는 데 돈을 아낀 적이 없다. 하지만 낮에는 일 때문에 책을 볼 시간이 없으므로 자연히 저녁 시간과 휴일을 이용하여야 했다. 시간을 아껴야 하였기에 기사를 일찍부터 두었다.

p.383 “경제를 배우라는 이유는 무엇인가?” 돈을 더 벌기 위함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선택을 현명하게 하기 위함이다. 같은 재화를 갖고서 얻을 수 있는 가치들을 비교 선택하여 불필요한 낭비를 없애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함이다. 당연히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가치 비교가 있어야 한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를 고르기 위해 따져 봐야 한다는 말이다.

세이노의 가르침

세이노 지음
데이원 펴냄

10개월 전
0
cs님의 프로필 이미지

cs

@csygku

p.224 우리는 지금 아마도 산업혁명 이래 가장 큰 인류적 사건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모든 사람들에게 AI 리터러시가 아주 긴요합니다.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거 있는지를 먼머 이해해야 대응책도 찾을 수 있습니다.

박태웅의 AI 강의

박태웅 지음
한빛비즈 펴냄

10개월 전
0
cs님의 프로필 이미지

cs

@csygku

p.16 꿈이란 참으로 이상한 것이다. 실현하기에 불가능해 보일지라도 그것을 마음에 간직하고 있으면 은연중에 꿈을 이루어 보려도 하는 힘이 생기거나, 또 그런 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삶이 가치 있어 보이기도 한다.

p.143 여러 가지 지식은 생각하기 위한 자료이며, 독서는 생각하기 위한 계기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학문의 즐거움

히로나카 헤이스케 지음
김영사 펴냄

11개월 전
0

cs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