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 팔로우
럭키 드로우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의 표지 이미지

럭키 드로우

드로우앤드류 지음
다산북스 펴냄

자기계발 컨텐츠 크리에이터답게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준 책이다. 취미생활을 키워서 부업으로 만들어보려는 사람이 주변에 많은데 그런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 개인적으로 말미에 혼자 지내는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어야한다는 내용도 다른 챕터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0

J.lee님의 다른 게시물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19년도에 읽고싶었던 책이었네? 독서모임 책으로 읽음.
유튜브로 여유시간에 틀어놓으면 더 좋았을 책이었다.
자기계발서 같았다.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 부분은 뒷쪽이라 그런지 더 흥미가 떨어졌다.

70퍼센트 확신이 들면 행동하기
결정장애 해결법 - 3-6가지 정도의 선택지만 주기
고정 마인드셋. 인정 욕구. 잘하는 것만 해왔던 아이들은 칭찬받지 못할 것 같은 일은 아예 안 한다.
습관. 짬짜면을 선택하는 비중은 15퍼센트를 넘지 않는다(! - 마치 넛지에서 나올법한 얘기같군)
내 삶의 진폭은 얼마나 될까. 사람에게는 최대 150명의 지인, 원숭이(70-80)명 수준이 어려운 경우도 많다. 다양한 폭의 사람을 접하기.
자본이 창출하는 가치가 노동보다 커지며, 우리는 좀 더 큰 기계(대기업)에 오랫동안 안정적인 부품이 되기를 꿈꾸는 소시민이 됨.
퍼스트 펭귄. 우리나라는 실패가 생존에 불리하지만 실리콘밸리에서는 누구나 4회가량 실패한다.
리더가 되고싶어하지 않기에 리더에게는 콩고물이 많다.
창의력은 반짝이는 리스크테이커가 아니라 위험을 잘 관리하는 사람에게서 나온다.

열두 발자국

정재승 지음
어크로스 펴냄

1일 전
0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기빨렸다... ㅎ 아이의 행방을 마음속으로 전전긍긍했고 이 쏟아지는 TMI를 감당할 자신이 내가 다 없었다. 엄마와의 오해?를 푼 장면이 그나마 인상적이었다. 커피와 여행을 즐기기, 엄마와의 관계를 풀어나가는 건 모든 자식들의 숙제일테야

모두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 해

은모든 지음
민음사 펴냄

1주 전
0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헉 어딘가엔가 분명 뭐라고 적어놨는데 카톡도 다이어리도 못찾겠다... ㅠ....

친절함 등등 딱 한 단어로 목표 설정하자. 그때 분기 단위도 좋을 것 같다고 썼음! 짧지만 임팩트 있던 책. 자기계발 위크에 딱이었다

한 단어의 힘

에번 카마이클 지음
한빛비즈 펴냄

1주 전
0

J.le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