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이

@jeyi6ggc

+ 팔로우
소설 보다: 여름(2023)의 표지 이미지

소설 보다

김기태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여름이라는 계절은 이미지가 다양해서 떠올리는 순간의 기분에 따라 전혀 다른 세상이 상상된다. 청량하고 푸릇한 마치 드라마 커피프린스 같은 여름날이 있다면, 무더위와 찜통더위에 고통받는 대프리카. 그리고 최근 무섭게 쏟아지는 장마까지. 그래서 [소설보다 여름]에서 선정한 소설들이 더 궁금했다.
책이 얇고 가벼워서 일상의 휴식으로 삼았는데, 정말 힘든날이 오면 점심시간에 이 책을 들고 사람들을 피해 어디론가 떠났다. 휴게실, 카페, 공원을 가서 소설과 인터뷰를 연필로 꾹꾹 눌러서 글쓰듯 읽어내려갔다. 소설을 다 읽고 작가의 인터뷰까지 읽으면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지금도 이 세상 어딘가에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나 조맹희"로 말을 시작하는 맹희가 나오는 #롤링선더러브 는 우울했던 감정을 던져버릴만큼 흥미롭게 읽었다. 연애예능을 보지 않는 내가 이상할만큼 모두가 열광하는 연예프로그램들. 그 곳에 나가서 "사랑하고 왔다"라고 말할 수 있는 맹희야말로 진짜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리라.
2023년 7월 30일
1

제이님의 다른 게시물

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이

@jeyi6ggc

  • 제이님의 모래의 여자 게시물 이미지

모래의 여자

아베 코보 지음
민음사 펴냄

읽었어요
5일 전
0
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이

@jeyi6ggc

  • 제이님의 타운하우스 게시물 이미지

타운하우스

전지영 지음
창비 펴냄

읽었어요
2주 전
0
제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제이

@jeyi6ggc

  • 제이님의 느낌은 어떻게 삶의 힘이 되는가 게시물 이미지
  • 제이님의 느낌은 어떻게 삶의 힘이 되는가 게시물 이미지
#느낌은_어떻게_삶의_힘이_되는가 #비비안디트마 #정채현 #한국nvc

"지금 기분이 어때?" 라는 질문에 구체적이고 정확한 단어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나의 감정과 상태를 뭉뚱그리지 않고, 담담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 능력은 귀하다. '짜증나', '별로야', '기분 나빠' 처럼 덩어리져 있는 두루뭉실한 부정적인 표현으로 우리의 감정을 쉽게 명명한다. 사실 그 밑에는 복합적이지만 동시에 매우 중요한 나만의 느낌이 있는데.
이 책의 한국어 제목이 약간의 의역인데, feelings를 "느낌"으로 번역했다. 원 제목인 #The_power_of_feelings 가 더 정확하게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한다. 우리 삶에서 떼어낼 수 없는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엉켜있는 것들을 분리해서 들여다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정말 귀한 책이다.
#비폭력대화 라는 책을 통해 삶과 대화의 방식을 변화시켜준 nvc 출판사에서 오랜만에 출간한 이유가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느낌은 어떻게 삶의 힘이 되는가

비비안 디트마 지음
한국NVC출판사 펴냄

2023년 8월 31일
0

제이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