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뿌까누나

@ppukkanuna

+ 팔로우
나는 그것에 대해 아주 오랫동안 생각해 (김금희 짧은 소설)의 표지 이미지

나는 그것에 대해 아주 오랫동안 생각해

김금희 지음
마음산책 펴냄

읽고있어요
19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단편선이다.
책 읽는 모임에서 추천을 받아 읽었는데 가볍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내가 그 시절에 고민했을, 느꼈을 것들이 적혀있어 아련한 기분을 가지고 출퇴근시간 지하철 안에서, 자기전 침대위에서 읽을 수 있었다.
그 많았던 고민과 느낌들은 내 몸 어디에 숨어있을까 생각해본다. 지금 이 책을 읽으며 왜 저렇게 복잡하게 살까 라는 생각을 했었던 부분도 있었지만 나도 그렇게 살아왔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살짝의 상실감과 함께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졌다.

P.116 좀 더 식은 마음의 상태가 되어 그 사랑에 대해 음미할 수 있을 때, 그것이 외부의 어떤 것에 의해 이미지가 탈색되거나 변형되지 않고 오로지 영란 자신의 해석만으로 연주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자 싶으면서, 일단은 그런 기도하는 마음으로 주용은 그릇 바닥을 싹싹 긁어 라면을 먹고 냉수로 입가심을 했다.
P.136 Y는 인터넷 게시판에 룸메이트를 찾는 공고를 다시 내면서 “일본인 1, 한국인 1, 그리고 누구의 애완동물도 아니지만 여기 살고 있는 스코티시폴드 고양이 1. 한달에 5유로씩 고양이 사료값으로 내야 함” 이렇게 썼다. ~ "나빠지지 않겠다고 해. 어디서든 그러자고.“
P.167 당신이 돌아와 대문을 닫으면 더 이상 그것을 밀고 들어올 누구도 없었다는 것, 열릴 리가 없다는 것. 그건 젊은 내가 자취방에서 경험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단절감이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2023년 3월 28일
0

뿌까누나님의 다른 게시물

뿌까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뿌까누나

@ppukkanuna

도쿄의 일상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마스다 미리의 책은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차의 시간

마스다 미리 지음
이봄 펴냄

3주 전
0
뿌까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뿌까누나

@ppukkanuna

요즘 인간관계로 인해 나를 의심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내 성격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라는...
이 책을 읽으면 그냥 쉽고 편하게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유명한 사람도 진심으로 그럼 생각응 했고 이런 책을 쓴거 보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금방 읽을 수 있어 좋다.
P.43 내게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합시다. 반면 스쳐가는 사람들, 관계를 맺는 것이 너무나 고단한 사람들에게는 너무 애쓰지 말아요. 다른 소중한 관계까지 망칠 수 있으니까요.
P.52 고통이나 역겨움은 회피 동기를, 분노는 접근 동기를 주게끔 진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P.121 경쟁에 대힌 생각 자체를 바꿔야 해요. 타인과의 경쟁이 아닌, 과거와의 경쟁(자신과의 경쟁)이 그것입니다.

사회성이 고민입니다

장대익 지음
휴머니스트 펴냄

3주 전
0
뿌까누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뿌까누나

@ppukkanuna

여러 매체로 당연히 알고 있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희곡으로 읽는 동안 사랑하는 둘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너무 사랑한 나머지 함께 죽는 그 심정과 딸을 잃은 부모의 슬품까지 느끼며 눈물이 났다.

로미오와 줄리엣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전예원 펴냄

1개월 전
0

뿌까누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