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한나

@songhanna

+ 팔로우
당신에게 (모리사와 아키오 장편소설)의 표지 이미지

당신에게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샘터사 펴냄

남들과 다른 특별한 삶을 사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좋지만,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선물 같은 사건을 그린 소설도 좋다.

타인과 과거는 바꿀 수 없어도, 나와 미래는 바꿀 수 있다.

자기계발 서적도 아닌데 소설책에서 발견한 이 한 구절이 나의 인생도 바꾸고자 마음 먹게 만들었다.
0

송한나님의 다른 게시물

송한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한나

@songhanna

성장하면서 자신의 권력욕과 소유욕을 상대화하는 데 성공한 사람, 극히 고통스러운 일을 겪으면서 피할 수 없는 인생의 한계를 인정하게 된 사람들은 흥미롭게도 파트너의 부정을 쉽게 극복할 뿐만 아니라 삼각구도에서도 패자의 편에 서는 경우가 별로 없다.

연구 결과,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은 죽음에 맞먹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랑하던 파트너를 잃는 것은 모자일치론의 선상에서 상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때 사랑하는 사람은 동일시의 대상("나는 너와 같아, "우리 두 사람은 하나야")이기 때문에 이별과 연결된 배신은 자기 훼손이요, 정체성의 상실로 인한 자아 파멸을 초래한다.

불륜의 심리학

게르티 젱어 외 1명 지음
소담출판사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송한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한나

@songhanna

1년에 100개씩 버킷리스트를 작성한다는 아이디어가 좋았다. 나도 매년 100개의 버킷리스트를 새로 작성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큰틀의 인생 버킷리스트를 짜놓고 1년에 한번씩 수정,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내가 성장하는 과정을 관찰하고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져야겠다.

결국엔, 자기 발견

최호진 (지은이) 지음
좋은습관연구소 펴냄

1주 전
0
송한나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한나

@songhanna

사람을 판단하는 데에 있어서 편견이나 선입견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 새로웠다.
하긴 그것도 어쨌든 경험에 근거한 통계적 데이터이니까…(?)

위험한 심리학

송형석 지음
청림출판 펴냄

2주 전
0

송한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