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_beau님의 프로필 이미지

re_beau

@rebeau

+ 팔로우
킵고잉(Keep Going)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의 표지 이미지

킵고잉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대학생으로선 도움이 안 되는 내용이 많았음. 하지만 우선순위, 목적에 맞게 실행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목표 등을 잡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더 도움이 됐을 듯.
0

re_beau님의 다른 게시물

re_beau님의 프로필 이미지

re_beau

@rebeau

한국인 정서와 왜 이렇게 잘 맞나 싶더니 한국인 작가. 인물들의 이름들 때문에 외국 작가인 줄 알았다. 암튼 그래서인지 술술 읽혔다. 읽는 내내 작가님의 상상력에 박수를 쳤다. ‘꿈’이라는 특별하면서도 지루하다면 지루한 주제에 ‘제작하고 팔고 사는’ 요소를 넣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게다가 후불제로 꿈의 가치는 손님이 정한다는 설정은 모든 이야기들이 연결되게 만들었다. 또한 이 이야기를 재밌게 읽는 데는 개성있는 캐릭터들도 한 몫 했다. 특히 스피도는 말하는 게 너무 얄미워서 꿀밤 한 대 때려주고 싶었다. 이렇게 주변에 있을 것만 같은 인물들 덕분에 쉽게 몰입할 수 있었다. 실제로 있을 것만 같은, 온갖 상상을 하게 만드는 게 소설이 가진 힘이다. 실제로 나는 페니와 달러구트에게 정이 들어버려 그들의 대화를 옮겨 적어 붙들고 있다..(과몰입)

-타인의 삶
“페니, 나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고 믿는 단다. 첫째, 아무래도 삶에 만족할 수 없을 때는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페니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죠.”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쉬워 보이지만 첫 번째 방법보다 어려운 거란다. 게다가 첫 번째 방법으로 삶을 바꾼 사람도 결국엔 두 번째 방법까지 터득해야 비로소 평온해질 수 있지.” “어떤 방법이죠?”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말은 쉽지만 실행하기는 쉽지 않지. 하지만 정말 할 수 있게 된다면, 글쎄다. 행복이 허무하리만치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팩토리나인 펴냄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1년 1월 4일
0
re_beau님의 프로필 이미지

re_beau

@rebeau

남에게 미움받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내게 돌파구를 던져준 느낌이다. 막무가내의 해결책이 아니라 그저 고독 속에서, 가장 나답게 행동할 수 있을 때의 그 시간을 즐기라는 말이어서 좋았다.
혼자 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일본인 얘기가 많아 사알짝 불편했다

혼자가 되어야만 얻을 수 있는 것

우에니시 아키라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2020년 12월 25일
0
re_beau님의 프로필 이미지

re_beau

@rebeau

처음과 후반의 주장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읽을수록 혼란스러워서 끝까지 읽지 않았다. 오타도 조금 보이고 글이 매끄럽지 않아 생각보다 별로였다.
.
하지만 0장은 재미있게 봤음!!

독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야마구치 슈 지음
앳워크 펴냄

2020년 4월 16일
0

re_beau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