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사

@sqfwidejosae

+ 팔로우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삶을 위한 말귀, 문해력, 리터러시)의 표지 이미지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김성우 외 1명 지음
따비 펴냄

단순히 리터러시를 다루는 것을 넘어서 삶과 미디어 매체, 타자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말하는 책이다. 특히, 현재 인터넷 커뮤니티 공간들의 문제점에 대한 지적이 굉장히 인상깊었다.
2022년 7월 27일
0

나사님의 다른 게시물

나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사

@sqfwidejosae

책의 내용이나 구성, 작가의 필력과 문체 등 모든 걸 미루어 보더라도 이 작가가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이라는 데에 도무지 동감을 못하겠다.

우연은 비켜 가지 않는다

줄리언 반스 지음
다산책방 펴냄

2일 전
0
나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사

@sqfwidejosae

책을 다 읽고 책이 출간된 연도가 2017년인 걸 보고 지금쯤 되면 돌고래쇼는 거의 다 없어졌겠거니 하는 기대를 안고 검색해 봤다. 그러나 여전히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수족관들은 있었고 돌고래쇼가 없어졌다고 하더라도 수족관 내에서는 고래류들을 볼 수 있는 곳들은 더 많았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수족관과 동물원들이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책에서도 다루고 있지만 인간들의 수많은 이해 관계(대부분 돈)가 얽혀 애꿎은 동물들만 감옥 속에 갇혀 삶답지 않은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게 한탄스럽다.

잘 있어, 생선은 고마웠어

남종영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2주 전
0
나사님의 프로필 이미지

나사

@sqfwidejosae

지명과 이름, 그 외 용어들을 한국의 것들로 바꿔 놓는다면 이 책이 타이완의 소설이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을 정도로 한국의 역사, 문화, 가치관과 비슷해 소름이 끼쳤다. 식민지의 역사부터 군부 독재, 가부장제 그리고 성소수자를 비롯한 수많은 소수자 탄압과 혐오까지. 닮지 않아도 될 너무나 많은 것들이 닮아 있어 슬펐고 이런 과거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아가고 있는 타이완과 달리 대한민국은 지리멸렬하도록 제자리인 것을 넘어 후퇴하고 있는 듯해 씁쓸하다.

귀신들의 땅 귀지방

천쓰홍 지음
민음사 펴냄

2개월 전
0

나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