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지음
북플라자 펴냄
유튜브를 시청하려면 해당 컨텐츠를 선택 후 짧은 광고를 한편 내지 두편 정도를 시청후 컨텐츠를 시청해야 한다. 나에게 유용하지 않은 광고일 경우 건너뛰기 버튼을 터치하여 보고싶은 유튜브 컨텐츠를 시청하게 되는데, 어느날인가부터 [내 딸을 죽인 놈을 15년 뒤에 죽여주세요]라는 문구와 한 노파의 그림으로 유튜브 광고가 송출되었다. 그 당시엔 책에 관심을 둘만큼의 여유가 없었기도 하고 유튜브 광고에 대한 신뢰가 그리 크지 않았기에 해당 광고가 송출될 시 매번 건너뛰기 버튼을 터치했던 것 같다.
그로부터 꽤 시간이 지났고 책을 읽을 여유가 생겨 책들을 고르는 중 예전에 유튜브 광고에서 봤던 책 광고가 생각이 났다. 광고하던 책에 대한 정보가 없었기에 그냥 기억나는 대로 검색하기 시작했는데 이 책[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꽤나 인기 있는 책이었던 것.
[돌이킬 수 없는 약속]에 대한 궁금증도 엄청났고, 이 책을 다시 찾게 했던 그때 그 광고 때문인지 어김없이 지갑을 열었다.
이 책의 시작은 한 바에서 근무하고 있는 주인공으로부터 그 주변인물들을 조명한다. 그러면서 주인공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 주인공이 살아온 이야기, 결정적으로 [15년 뒤 내 딸을 죽인 놈들을 죽여주세요]라는 한 노파의 요청에 이르기까지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롭게 진행되었으나 왜 도입부에 주인공이 근무하고 있는 '바'를 조명했을까 하는 의문이 계속됐다. 그러면서 결론을 스스로 유추하며 책을 읽었는데 역시나.....하는 전개에 뒤집어지는 반전..... 그러나 역시는 역시였다. 결말은 뭐 나름대로 매끄럽게 마무리된 것 같아 독서 후에 찝찝함이 남지 않았다는 점.
그런대로 이 책은 괜찮았다. 재미도 있고 몰입감도 있으며 분량도 적절하고 결말도 매끄럽게 마무리되었다는 점.
이런 꿀잼류의 책들 더 소장하고 싶다....
2
김인환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