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파이어족이 온다'를 쓴 스콧 리킨스는 어느 평범한 출근길에서 팀 페리스의 팟캐스트 방송 '팀 페리스 쇼'를 듣다가 파이어족을 알게 되었고, 인생목표와 생활방식을 바꿔 파이어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나 역시 팀 페리스의 이 책을 읽는 동안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지난 주 일요일 트레바리클럽 '파운더의 사고방식-파티'에서 김작가의 '럭키'에 대해 독서토론을 했었는데 김작가 역시 1천명이 넘는 성공한 인물들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성공원인을 분석하고 있는데 '럭키'와는 달리 '타이탄의 도구들'은 인터뷰 대상을 명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있는 등 보다 생생한 교훈을 주고 있다.
팀 페리스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을 거인이라는 뜻의 타이탄이라고 지칭하면서 그들이 더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실천하는 것,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 창의적인 습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 등을 도구라고 부르면서 우리에게 타이탄의 도구들을 알려 주고 있다.
작가는 1. 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고, 2. 당신 마음에 떠오르는 슈퍼 히어로들(기업가, 억만장자, 최고의 하이퍼포머 등)은 모두 걸어다니는 결점투성이들이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에는 여러가지의 좋은 습관과 성공과 행복한 삶의 비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나 역시 아침 기상 후 잠자리 정리하기, 명상하기, 아침 일기를 쓰기 등은 이미 시작하였고 그 외에도 실천해보기로 마음먹었다.
👍
불안할 때
추천!
3
우승배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