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님의 프로필 이미지

@b02tfidfbd8j

+ 팔로우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가슴속에 품어야 할 청춘의 키워드 20)의 표지 이미지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정여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20살이 되고난 후 진지한 생각을 할 수있는 여유가 생겨 오랜만에 도서관에가서 책을 빌려보았다. 이 책은 저자가 30살이 되고난후 20대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에 대하여 적어놓은 책이다. 이제 막 20대에 진입한 나에게는 공감이 안되는부분도 조금 있고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주제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하지만 너무나도 좋은 글귀들이 많았고 깨달은 것도 많았다. 이 책은 잊을만하면 다시 꺼내서 보고싶다. 초심을 찾고싶을때, 어떻게 삶을 살아야할지 고민이 될때 또 한번 읽어보고싶다.
👍 답답할 때 추천!
2021년 8월 10일
0

귤님의 다른 게시물

귤님의 프로필 이미지

@b02tfidfbd8j

인상깊은구절
-아무리 새로운 것도 언젠가는 뻔한 것이 되니까.
-삶은 죽음과 함께 살고, 죽음은 삶과 함께 사라진다. 그래도 가야 하지 않겠는가. 삶과 죽음은 서로 떼어놓을 수가 없다.
-서울에서 마라도까지 제일 빨리가는 방법은?
비행기라고 생각했는데,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가는 것'이라한다. 세상에 마음보다 빨리가는 도로는 없을 것 같다.
-숟가락처럼 무거운 짐은 없습니다.

뭔가 다양한 생각을 가지게 된거 같다. 그리고 처음에 제목을 봤을 땐 사진보다 글이 더 낫다는 건 줄 알았는데, 책을 읽다보니 아픈사람이 병원에 있을때 "사진보다 지금 볼 수 있는게 낫잖아"라는 구절이 있었는데 이 책은 지금 현재 내사람들이 존재하며 모든것들이 살아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알게해주는 것 같다.

사진보다 낫잖아

원재훈 (지은이) 지음
올림 펴냄

2021년 8월 10일
0
귤님의 프로필 이미지

@b02tfidfbd8j

인상깊은 글
#감
-무슨 감 드릴까?
만족감이랑 성취감주세요.
(옆에 우울한 익명이는 우울감과 회의감을 사갔다.)

#힘내라는 말
-힘 내라는 말이 사실은 위로가 되지 않는다는 순간도 있다는 걸 알지만, 어떤 말이 네가 힘이될까 어떤말이 네 짐을 덜어 줄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오늘도 힘을 내라는 위로밖에 해주지 못하는 게 너무 속상해.

내용보단 그림이 귀여워서 읽게되었다. 가볍고 재밌으면서도 공감이되어 금방 다 본 듯 하다.

안녕, 나는 익명이고 너를 조아해

익명이, 라부 (지은이) 지음
제우미디어 펴냄

2021년 8월 10일
0
귤님의 프로필 이미지

@b02tfidfbd8j

하상욱작가님의 재밌는말센스가 재밌었고 공감되는 시가 많아 좋았다. 전체적으로 책의 분위기가 유쾌하고 가벼워서 여유롭고싶을때 보면 좋을 것 같다.

시 읽는 밤

하상욱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1년 8월 10일
0

귤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