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유투브를 통해 알게된 사람이 책도 썼다기에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P52.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소한의 공부만 하려고 하면 그보다 고통스러운게 없다. 하기 싫은 걸 억지로 하면서도 점수는 전혀 오르지 않고 그 어떤 변화도 없기 때문이다. 내 모든 것을 다 걸고, 공부에 흠뻑 빠져 몰입할 때, 그때 즐거운 일들이 생긴다.
P107. 거절당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은 실패 속에 숨어있는 기회 속으로 뛰어든다는 말이고, 언젠가는 엄청난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있다는 뜻이다.
P178. 내게 상처를 준 사람이라도,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모든 잘못은 다 나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모든 발전과 성장은 나의 것이다.
P300. 부자가 되고 싶다면 창업은 어찌 보면 필연적이다. 누구도 죽을 때까지 정년을 보장해주지 않기에 나이가 들면 창업은 누구든 해야 하는 일이다. 창업의 준비가 미리 되었느냐 아니면 준비 없이 노년기를 맞이하느냐의 문제 일 뿐이다. 창업은 일단 시작해서 필드에사 부딪히며 배우는 게 진짜 공부다.
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성정길 (지은이) 지음
보민출판사 펴냄
읽었어요
1
[슬로리딩]
P25. 노는교육. 아이가 노는 감각으로 배울 수 있게 방향을 잡아주는 것, 제미있어 하면서 아이가 자진해서 ‘한번 해 볼까‘ 하는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
P43. 국어실력=생활능력
문과나 이과 모두 설명이나 지문에 나오는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인간관계의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국면에서 국어 실력과 독해력은 원하든 원치 않든 시험을 받게 됩니다.
P57. 독서를 통해 자신이 직접 체험할 수 없는 것을 알게 됨과 동시에 자신과는 다른 인간의 모습, 삶의 방식이 있다는 것도 눈에 보이기 마련.
P63. 생각하는 능력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차분히 한 권의 책을 완벽하게 읽어야 합니다. 동시에 인간의 삶과 존재 방식의 폭을 사유하기 위해 가능한 많은 책을 읽는 것이다.
P66. 쓰는 행위를 통해, 읽기만 해선 좀처럼 습득할 수 없는 ‘판단력’, ‘구성력’, ’집중력‘이 키워진다.
P100. 자기밖에 생각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상황이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은 아직 아리다는 증거. 자기가 들었을 때 싫은 이야기 혹은 남이 자신에게 한 어떤 행동이 싫다면 틀림없이 상대도 싫을 것.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 이것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면 사람은 비로소 어른이 되는 것이다.
P124. 취미는 인생의 폭을 넓혀 준다. 그리고 빠져드는 취미의 가짓수가 많을수록 좀 더 인생이 즐거워진다.
슬로 리딩
하시모토 다케시 지음
지식트리(조선북스) 펴냄
읽었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