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덴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덴즈

@rudenjeu

+ 팔로우
1cm 다이빙 (현실에서 딱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아, 일센치 다이빙)의 표지 이미지

1cm 다이빙

태수 외 1명 지음
FIKA(피카) 펴냄

자존감 다시 회복하기 프로젝트를 같이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1호와 2호의 대화형식으로 진행되어 읽기 편하다.
중간중간 3호인 내 생각을 적어넣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내 생각을 솔직하게 적어봄으로써 작가와 함께 ‘1cm 다이빙’이라는 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느낌이 든다. 자신이 정말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사람인지 글로 써보며 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나는 아직 아무것도 쓰지 않고 다 읽었지만 조만간 다시 천천히 읽으며 3호의 생각을 다 채워보려 한다.
김영하 작가님이 말씀하시길,
‘절대 발표하지 않을 소설’이라고 쓴 노트에 글을 쓰면 잘써야한다는 심리적인 제한이 사라져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다고 한다.
우리도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노트’ 라고 이 책을 생각하고 정말 아무에게도 하지 못했던 자신의 속 얘기를 모두 적어보자.

혹시나 누가 보게될까 무섭다면 다 쓰고 불태워버리자🔥
솔직하게 모든 걸 써보고 그것을 눈으로 봄으로써 내 자신을 한 번 되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0

루덴즈님의 다른 게시물

루덴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덴즈

@rudenjeu

사실 다 읽지 못했다

맥시멈라이프를 살아가는 나와 정반대로
주변의 물건들을 하나씩 정리하며 가벼운 생활을 즐기고
거기서 작가가 느끼는 것들에 대해서는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게 하는 책이었다.

다만, 일본 특유의 과장된 말투를 그대로 담아두어 읽기 힘들었다. 현실감이나 생동감을 위해 작가의 말투를 그대로 담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읽는 내내 그 과한 감탄사가 부담스러워서 결국 책을 덮었다.

나에게 안맞는 책이라는게 이런 느낌이구나 하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도 혹시 미니멀라이프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이 어디까지 줄일 수 있을지 이 책으로 미리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생활은 계속된다

이나가키 에미코 지음
엘리 펴냄

2021년 8월 12일
0
루덴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덴즈

@rudenjeu

먼 미래 모든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세포조작, 세뇌 등을 통해 개인 고유의 특성이 배제되어 고민과 걱정이 없는 유토피아적 세상에서, 일부 인물들이 겪는 사건들을 통해 행복이라는 것에 대해 질문하는 듯한 책입니다.

최근에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를 보고
나이가 적다고 삶이 덜 힘든 것은 아니며 많다고 인생이 쉬운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에서도 절대 100% 행복한 삶은 없다고 말하는 것 같아 또 한 번 슬펐습니다.

어떻게 해야 좋은 부분만 받아들이고 이겨나갈 수 있을지는 아직 생각하는 중입니다.

멋진 신세계

올더스 헉슬리 지음
소담출판사 펴냄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21년 3월 22일
0
루덴즈님의 프로필 이미지

루덴즈

@rudenjeu

“시간이 한참 흐른 후에 아무 것도 이룬 것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역시나 똑같은 자기계발서다. 라고 생각했지만 중간중간 나를 쿡쿡 찌르는 부분이 있었던 책

역시 자기계발서라 똑같은 말들을 비슷하게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책의 초반부 부터 자꾸 들어서, 덮을까 하다가 몇 가지 말들이 눈에 들어와 끝까지 본 책입니다.

같은 말이라도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와 닿을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는데, 현재 제 상황을 쿡쿡 찌르는 말들이 몇 가지 있어서 스스로를 좀 부끄럽게 느끼도록 해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내용 중에 한 두 가지라도 와 닿는 내용이 있어서 고쳐보고자 한다면 이 책은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쁜 것도 습관입니다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21년 2월 9일
0

루덴즈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