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음 | 다산3.0 펴냄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평범한 대한민국 여자가 유럽에서 일으킨 기적)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000원 10% 13,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7.10.23

페이지

296쪽

이럴 때 추천!

답답할 때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 고민이 있을 때 ,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사업 #실패 #창업 #켈리델리 #해외창업

상세 정보

새롭게 시작하거나 도전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평범한 40대 아줌마가 이루어낸 감동 경영 스토리

전 세계에서 며칠에 한 개씩 매장이 만들어지고, 7년 만에 연매출 5천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창업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의 기적 같은 여정을 담고 있다. 돈, 나이, 성별, 학력 때문에 무언가를 시도하기 망설이며 실패할 것이라고 두려워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희망의 불씨를 찾을 수 있다.

돈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시간이 부족해서, 여자라서… 성공에 대한 세상의 통념은 켈리 최의 열망과 준비 앞에 모두 깨졌다. 학력에 대한 통념, 여자에 대한 통념, 현실과 이상은 다르다는 통념, 심지어 사업가로 성공하려면 가정도 주말도 포기하고, 하루 네 시간만 자면서 일해야 한다는 통념까지도. 어떤 이유로 무언가를 포기해야 했던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7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Kelly Deli?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찾아보니 유럽에서 꽤 유명한 스시 프랜차이즈였고, 대표가 켈리 최라는 한국 분이였다. 나이 40에 쉽지 않은 상황에서 프랑스에서 창업한 회사인데, 우리가 아는 익숙한, 무에서 유를 창조한 글로벌 창업 스토리다. 하지만, 꿈과 의지, 그리고 긍정적 사고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좋은 이야기. 사람의 능력은 무궁무진한 것 같다.

돈이 없어서, 학력이 부족해서, 재능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고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불씨가 될 수 있는 읽을거리.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음
다산3.0 펴냄

2020년 4월 3일
0
푸른책장님의 프로필 이미지

푸른책장

@kdktslf0ypvb

봉제공장과 야간고등학교를 다녔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떠난 일본과 프랑스로의 과감한 유학생활과 뒤이은 사업 실패 후 마흔이라는 적지않은 나이에 10억이라는 적지않은 빚을 져 모든것을 포기하고 싶은 절망을 딛고 재기에 성공하여 유럽 10여개국에 7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여 연매출 5천억 이상의 프렌차이즈 켈리델리를 운영하는 켈리최 회장의 진행중인 성공 이야기를 다룬 자서전이다.
자서전이면서 좋은 자기계발서이고, 경영과 리더십 책이기도 하다. 흔히 알고 있는 경영 원칙이 실제 재기에 성공한 주인공의 경험담에 실려 더욱 묵직한 무게를 가진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음
다산3.0 펴냄

2019년 12월 24일
0
빠띠님의 프로필 이미지

빠띠

@buup2tjihlha

다시 망하지 않기 위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칼을 간 글쓴이의 노력과 흔적을 볼 수 있다.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어디서 뭐부터 해야할 지 막막한 초보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음
다산3.0 펴냄

2019년 10월 17일
0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전 세계에서 며칠에 한 개씩 매장이 만들어지고, 7년 만에 연매출 5천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창업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의 기적 같은 여정을 담고 있다. 돈, 나이, 성별, 학력 때문에 무언가를 시도하기 망설이며 실패할 것이라고 두려워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희망의 불씨를 찾을 수 있다.

돈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시간이 부족해서, 여자라서… 성공에 대한 세상의 통념은 켈리 최의 열망과 준비 앞에 모두 깨졌다. 학력에 대한 통념, 여자에 대한 통념, 현실과 이상은 다르다는 통념, 심지어 사업가로 성공하려면 가정도 주말도 포기하고, 하루 네 시간만 자면서 일해야 한다는 통념까지도. 어떤 이유로 무언가를 포기해야 했던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된다.

출판사 책 소개

“기적은 행동하는 자에게 찾아온다!”
유럽 10개국에 700여 개 매장을 만들어낸
어느 40대 아줌마의 미라클 여정


이 책은 전 세계에서 며칠에 한 개씩 매장이 만들어지고, 7년 만에 연매출 5천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창업자이자 회장의 기적 같은 여정을 담고 있다. 현재 그녀는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성공을 이룬 여성 사업가로 살아가고 있지만, 수년 전만 해도 첫 사업의 실패로 10억 원이 빚더미를 안고 하루하루를 비참한 기분으로 보내야 했다.
하루는 친한 후배와 만난 자리에서 ‘저 커피값은 누가 내는 거지?’를 고민하며 마지막 남은 자존심까지 내팽개쳐야 했다. 그날, 하염없이 걷다가 집으로 돌아와 오랜만에 거울을 바라보았고, 그렇게 괴로운 현실과 마주하게 된다. 그러다 문득 ‘엄마가 지금 내 모습을 보게 되면 얼마나 마음 아파할까?’라는 생각에 가슴이 쑤셔왔다. 그동안은 돈도 많이 벌고 누가 봐도 성공한 삶을 사는 게 행복이라 여겼지만, 엄마라면 그저 자신이 건강하고, 큰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스스로의 삶에 만족하며 살기를 바랄 거라는 생각에 이르렀다. 그런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사업에 실패했다고 해도 자신은 패배자가 아니라, 잠시 힘들어서 주저앉은 사람일 뿐이었다. 그렇게 엄마의 눈으로 행복을 바라보자, 약 2년 만에 삶에 대한 열정이 용솟음치기 시작했다. 비록 돈도 없고, 마흔이 넘은 나이지만, 그때부터 어떻게든 인생 제2막을 새롭게 시작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다!”
10억의 빚더미에서 다시 일어서기 위해
눈과 발로 했던 2년간의 사업 공부


실패한 사업가가 재기하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사실 빚 때문이 아니다. ‘잘나가던 시절의 나’를 한 칸 내려놓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렵게 지냈던 시절에 대한 기억은 사라지고 잘나가던 때의 모습을 자기 자신이라 믿는 것이다. 그래서 당장 할 수 있는 일에도 손을 대지 않는다. 저자 역시 10억 원의 빚을 안고도 비싼 집과 자동차만큼은 포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2년 만에 마음을 고쳐먹고, 집을 민박에 활용하였고, 관광객들에게 가이드를 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일어서기 시작했다.
그러는 동안 친구의 제안으로 시작해 실패로 끝났던 첫 사업을 돌아보며 무엇이 문제였는지를 파헤쳤고,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고 굳게 결심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온전히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해보기로 했다. 우선 첫 사업 때, 철저한 사전 준비나 공부가 부족했음을 뼈저리게 반성하여, 이때부터 2년간 할 수 있는 모든 준비와 공부는 다 해보았다. 그렇게 자신만의 사업 기준을 정했고, 그에 맞는 사업 아이템을 찾았다. 그렇게 나온 사업 콘셉트는 ‘대형 마트에 입점한 매장에서 쇼 비즈니스 형태로 즉석에서 초밥 도시락을 만들어 파는 사업’이었다. 그때부터 2년간, 마트 직원보다도 더 자주 마트로 출근하며 시장 조사를 했다. 또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명성이 자자한 초밥 장인부터 경영자 수업을 해줄 수 있는 사업가 등을 직접 찾아가 멘토가 되어달라 청했고,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선정하여 100권 독서를 강행하는 등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발로 뛰며 철저히 준비하여 켈리델리를 창업했다. 결국 실패를 성공의 원동력으로 삼아 사업가로 재기한 셈이다.


“사장이 1년간 자리를 비워도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
프랑스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 실린
파격적인 혁신 기업 사례


저자는 회사가 고속 성장하고 있던 2016년에 1년간 안식년을 보내기 위해 가족과 함께 요트 세계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그러나 떠나기 전에 많은 사람이 이렇게 말했다.
“인생을 바쳐서 만든 회사가 잘되고 있는데, 그렇게 1년간 자리를 비워도 정말 괜찮겠어? 그렇게 해서 망하면 어떻게 할 거야?”
하지만 실제로 저자는 여행을 떠났고, 심지어 자리를 비운 1년간 회사는 더더욱 성장했다. 사장이 자리를 비워도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초창기부터 ‘사장 없이도 잘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켈리델리에서는 모든 직원이 갑자기 자리를 비우게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각자 자신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들어둔다. 이러한 켈리델리의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비롯하여 고객들이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칭찬하는 제품의 질과 서비스, 독특한 콘셉트 등은 업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으며, 프랑스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교재에 혁신 기업의 사례로 실린 바 있다.
저자가 행복해지고 싶어서 사업을 시작했듯이, 경영자로서도 ‘행복’을 모든 일에서 일 순위로 삼고 항상 켈리델리, 마트, 가맹점주, 직원, 고객이 모두 ‘윈-윈-윈-윈-윈(Win-Win-Win-Win-Win)’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전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기 위해 2016년 켈리델리파운데이션을 설립해 켈리델리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00년 기업’이 되기 위한 혁신 시스템을 계속해서 구축해나가고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