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사람

질 해슨 지음 | 유노북스 펴냄

뭘 해도 되는 사람 (가능성을 끌어올리는 마법)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4,000원 10% 12,6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7.8.1

페이지

256쪽

상세 정보

영국의 유명 동기부여 전문가인 저자가 긍정의 힘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친절하고도 명쾌하게 정리했다. 긍정적 사고와 부정적 사고란 무엇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왜 어떤 사람은 긍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지, 어떻게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고 긍정 습관을 들이며 부정적인 상황에서조차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 안내한다.

긍정적인 태도는 힘이 세다. 특히 ‘긍정’이 단지 생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행동’으로까지 나간다면, 분명 그럴 것이다. 하지만 긍정 사고와 부정 사고는 둘 다 일종의 습관일 뿐이다.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하지도 않다. 부정적인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에 지배당하지 말고 일말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는 것, 이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태도다.

부정적인 사고를 떨치려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결정하고 상황에 맞는 긍정적인 행동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해야 한다. 그러면 차츰 나의 뇌에 ‘긍정 회로’가 만들어진다. 이를 위한 체크리스트부터 긍정적인 사고와 태도를 기르고 습관화하는 데 유용한 다양한 팁과 연습법 같은팁과 액션 플랜을 제공한다. 초보적인 단계부터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의 상황과 수준에 맞게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2

강혜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강혜리

@helia

신기한 책이었다.
어쩌면 지금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걸까...
읽으면서 생각이 바꼈고, 행동이 바꼈다.
실제로 미루고 있었던 여행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작가는 말한다.
모든 감정들에는 좋은 의도가 있다고,
처음엔 의아했던 이 부분을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우리에게는 수많은 감정들이 있고,
그것을 언제 어떻게 쓰고 어떤 방식으로 해석해서 앞으로 나아가느냐에 따라
우리는 확연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만 보더라도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슬픔'이라는 감정이
우리의 삶 속에서 얼마나 큰 에너지를 주는가..
'슬픔'을 통해 우리가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를 쉽게 보여준다.
그리고 그러한 감정들이 어떤 방향으로 뻗어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언제나 익히 들었던 말들이고, 언제나 쉽게 읽었던 글들이었는데
유독 이 책에서 제시해주는 방향과 설득시키는 내용이
새삼 삶 속에 잘 적용이 되었다.
그만큼 행동으로 옮기기에 부담이 없고, 거추장스럽지 않아서였는지도 모르겠다.

뭘 해도 되는 사람. 이라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기에, 무엇이든 하고 있기에
내가 꿈꾸는 그 어떤 것이라도 될 수 있는 사람인 듯 하기도 하다.

뭘 해도 되는 사람

질 해슨 지음
유노북스 펴냄

읽었어요
2019년 4월 5일
0
꼼지락라미엔님의 프로필 이미지

꼼지락라미엔

@dgkfe95eh4wu

긍정적인 사고...누구나 강조하지만 쉽지 않은 일.
이 책도 그 누구나에 속함.

뭘 해도 되는 사람

질 해슨 지음
유노북스 펴냄

2018년 10월 15일
0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영국의 유명 동기부여 전문가인 저자가 긍정의 힘을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친절하고도 명쾌하게 정리했다. 긍정적 사고와 부정적 사고란 무엇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왜 어떤 사람은 긍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지, 어떻게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고 긍정 습관을 들이며 부정적인 상황에서조차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 안내한다.

긍정적인 태도는 힘이 세다. 특히 ‘긍정’이 단지 생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행동’으로까지 나간다면, 분명 그럴 것이다. 하지만 긍정 사고와 부정 사고는 둘 다 일종의 습관일 뿐이다.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하지도 않다. 부정적인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에 지배당하지 말고 일말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는 것, 이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태도다.

부정적인 사고를 떨치려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결정하고 상황에 맞는 긍정적인 행동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해야 한다. 그러면 차츰 나의 뇌에 ‘긍정 회로’가 만들어진다. 이를 위한 체크리스트부터 긍정적인 사고와 태도를 기르고 습관화하는 데 유용한 다양한 팁과 연습법 같은팁과 액션 플랜을 제공한다. 초보적인 단계부터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의 상황과 수준에 맞게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다.

출판사 책 소개

“태도 하나 바꾸면 미래를 바꿀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싶은가?
직업을 바꾸고 연봉을 높이고 싶은가?
좋아하는 사람과 행복한 만남을 이어가고 싶은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이 되고 싶든,
그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줄 마법이 있다!


삶을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면 좋은 기회를 포착할 가능성이 그 만큼 높아진다. 반대로 삶이 대체적으로 어렵고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면 장애물과 어려움을 만날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돈, 교육, 재능 등 성공 요인을 많이 가지고도 실패한다. 반대로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 긍정적인 태도는 힘이 세다. 굳이 스티브 잡스나 오프라 윈프리 같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긍정 심리학’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주위에서 긍정적인 사람이 대체로 ‘운’도 좋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어쩌면 긍정의 힘은 우리가 머리로만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 특히 ‘긍정’이 단지 생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행동’으로까지 나간다면, 분명 그럴 것이다.

《뭘 해도 되는 사람》은 영국의 유명한 동기부여 전문가가 이러한 긍정의 힘을 내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친절하고도 명쾌하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긍정적 사고와 부정적 사고란 무엇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왜 어떤 사람은 긍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지, 어떻게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고 긍정 습관을 들이며 부정적인 상황에서조차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 안내한다.

그런데 매사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것은 그 사람의 타고난 기질이지 않은가?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아무리 부정적인 기질을 타고났다 해도, 훈련을 통해 긍정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연습을 하면 자전거를 탈 수 있고 피아노를 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긍정 사고와 부정 사고는 둘 다 일종의 습관일 뿐이다. 물론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하지도 않다. 이 책이 안내하는 대로 하나하나 익히고 연습하면, 당신이 아무리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해도 곧 행복한 긍정주의자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그러니 성적을 올리고 싶고, 연봉을 높이고 싶고, 원하는 짝을 만나고 싶고, 세계여행을 가고 싶다면… 무작정 노력하기 전에 자신의 마음가짐부터 살펴라. 과연 나는 그 모든 것을 충분히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당신의 성공 가능성은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이다!


다른 모든 성공 조건을 압도하는 핵심 요소,
긍정적인 사고를 훈련하라


유독 뭘 해도 되는 잘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재력, 교육, 재능, 기회 등의 조건을 다 갖추고 직업, 자기관리, 인간관계에서 승승장구하는 사람들. <시크릿>에서 말한 것처럼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용해서 온 우주가 원하는 것을 보내 준 것일까?
영국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인 저자는 성공에 필요한 조건을 다 갖추어도 한 가지 바탕이 없으면 원하는 것을 절대로 얻을 수 없다고 강조한다. 그것은 바로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다. 긍정적 사고가 없으면 성공의 요소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 저자는 “긍정적인 태도 없이는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얻을 수 없다”라고 단언한다.
실제로 긍정적인 사고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토대다. 신체 조건, 재능, 성격, 돈, 인맥 등 다른 요소들은 그 위에 쌓아 가는 기술적인 속성들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식은 긍정적으로 행동하는 태도를 이끌어 낸다. 그리고 긍정적 태도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력, 에너지, 잠재력을 이끌어 낸다. 더 나아가 그 과정에서 흔들림 없이 목표를 추구하게 하고 힘든 시간들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해 준다.
긍정적인 사고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기본이자 핵심 요소다. 이것은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연습과 훈련으로 습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삶의 태도이며, 당신이 지닌 수많은 가능성을 실제로 이룰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도구다.

‘부정의 뇌’를 ‘긍정의 뇌’로 바꿔라

새로운 일을 생각하거나 할 때마다 뇌에서는 새로운 연결고리, 즉 신경회로가 생성된다. 행동이나 생각을 반복할 때마다 뇌는 같은 신경회로를 이용하고, 이 신경회로는 더 강해지고 깊어진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기 힘든 이유가 이런 원리 때문이다. 행동을 반복하면 흡연, 과식, 과음, 부정적 사고방식 같은 별로 좋지 않은 일들도 습관으로 만든다. 그러나 이것은 좋은 소식이기도 하다.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꿀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훈련을 통해 누구나 부정의 뇌를 긍정의 뇌로 바꿀 수 있다.
부정적인 상황에서 부정적인 생각에 지배당하지 말고 일말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는 것, 이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태도다. 그러나 이것이 저절로 되지는 않는다. 부정적인 사고를 떨치려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결정을 해야 한다. 그 상황에 맞는 긍정적인 행동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해야 한다. 그러면 차츰 나의 뇌에 ‘긍정 회로’가 만들어진다. 이때 도움이 될 만한 심리 요법으로 저자는 인지심리학과 마음챙김에 기반한 방법론을 추천한다.

삶의 고비들에서도 행복한 긍정주의자로 사는 법

하지만 기쁜 일이라고는 전혀 없고, 실패와 좌절과 절망만이 가득 차 있는 것 같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일 수 있을까? 저자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살면서 부정적인 생각 습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경우는 실망, 좌절, 트라우마, 불행을 겪을 때다. 아무리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고 해도 삶의 고비마다 닥치는 시련에는 흔들릴 수밖에 없다. 그러면 어떻게 버텨 내야 할까?
저자는 우선 기대나 희망이 실현되지 않았을 때 상처, 슬픔, 실망, 좌절을 느끼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반응이라고 말한다. 실망감이나 좌절감을 느끼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다. 어떤 일에 실망하거나 좌절하는 이유는 우리가 충분히 긍정적이지 않아서가 아니다. 우리가 바로 인간이기 때문이다.
이제 남은 과정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다. 일단 일어난 일은 일어난 일이고, 아무것도 그것을 바꿀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실망에서 의미 있는 것을 배우면서 계속 나아갈 수 있다.
삶이 완전히 무너지는 불행을 겪거나 충격과 슬픔에 휩싸여 트라우마에 시달린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불행과 트라우마를 부정하라는 뜻이 아니라 그렇게 함으로써 두려움에 주눅 드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패공포증, 완벽주의, 비교 열등감에서 벗어나라

저자는 긍정주의자를 시련에 빠뜨리는 3가지 장애물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 완벽주의, 비교를 꼽는다.
그렇다면, 실패공포증을 극복하는 법은 무엇일까? 우선 실패의 의미를 재정의한다. 실패를 패배로 간주하지 않는 것이다. 무슨 일이든 일단 시도해 보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강하게 가진다. 또 실패에서 의미 있는 교훈을 찾아내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음번에 성공 확률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면 더 좋다. 더불어, 과정을 잘게 쪼개어 각 단계마다 작은 성취감을 자주 느끼도록 하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플랜 B(대안 계획)’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긍정주의자가 되는 것이 꼭 완벽주의자가 되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 일을 완벽하게 해내면 물론 좋기는 하겠지만, 높은 기준과 능력의 한계를 무시하고 결과의 품질만 추구하면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바람직하지 않다. 융통성 있는 완벽주의자가 되려면 자신의 요구와 기대를 현실 수준으로 낮추고, 세부 사항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완전무결함보다는 일의 만족도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는 일은 부정확하고 부정적인 잣대를 들이댄다는 점에서 아무 이득이 없다. 부정적인 인식이 계속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어 내고 순환하여 빠져나오기 힘든 덫에 갇히는 것과 같다. 해법은? 초점을 타인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추는 것이다. 자신의 경험, 능력, 강점을 자주 떠올리고 유일무이한 자신의 가치와 개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라. 당신이 동기부여를 받고 자극을 받기 위한 역할 모델로 타인을 바라보라.

생각만으로는 변화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

이 책에서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긍정적인 행동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긍정적인 태도만으로는 현실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내기 힘들다. 생각과 태도 뒤에는 반드시 행동이 따라야 한다. 긍정적인 사고가 우리 삶에서 오랫동안 오해를 받아 온 이유도 이것과 관련이 있다. 생각만으로는 변화를 일으킬 수 없다.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긍정적인 사고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많은 팁과 액션 플랜을 제공한다. 자신이 얼마나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부터 긍정적인 사고와 태도를 기르고 습관화하는 데 유용한 다양한 팁과 연습법 같은 것들이다. 무엇보다 아주 초보적인 단계부터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의 상황과 수준에 맞게 즉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