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0.10.20
페이지
285쪽
상세 정보
경매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경매와 관련한 최소한의 법률적 지식을 습득하여 권리분석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도록 돕는 책이다. 부동산 경매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법률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경매를 전문으로 하는 법률전문가의 관점에서 나름대로 선별하고 정리하여 투자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추천 게시물
:)
@eudaimoniaaa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오너봉
@owner_bong
당신은 이미 충분합니다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춘삼이
@chunsamyi
돈 안 쓰면 죽는 병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이런 모임은 어때요?
2025년 상반기 독서 챌린지(경기도청 북부청사)
무료 · 87 /제한 없음
[챌린지] 30일 동안 책과 깊이 만나요
무료 · 31 /제한 없음
DM 30
무료 · 19 /300명
북동산
무료 · 1 /9명
조금씩 읽기
무료 · 1 /1명
A+
무료 · 1 /1명
『오십에 만드는 기적』 4월 19일, 사랑주니 서울 북토크
무료 · 24 /40명
책 추천 방
무료 · 685 /제한 없음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무료 · 5 /6명
정모/행사 [서평단 모집] 서울리뷰오브북스 17호 (2025 봄)
4월 28일 (월) 오후 11:59 · 무료 · 6 /제한 없음
상세정보
경매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경매와 관련한 최소한의 법률적 지식을 습득하여 권리분석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도록 돕는 책이다. 부동산 경매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법률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경매를 전문으로 하는 법률전문가의 관점에서 나름대로 선별하고 정리하여 투자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출판사 책 소개
《초보자도 한눈에 꿰뚫어보는 경매 법률 상식》은 경매에 관심은 있으나 법에는 문외한이라 선뜻 경매에 참여하지 못하는 초보 투자자들이 경매에 대한 최소한의 법률적 지식을 습득하여 권리분석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현재 경매전문 법무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꼭 알아야 할 법률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는 물론 경매에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 공부한 투자자라 하더라도 관련 법률에 대한 체계적이고 총체적인 정리가 미흡하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력적인 투자처 부동산 경매, 하지만 곳곳에 지뢰
법을 제대로 알아야 지뢰를 밟지 않는다
경기가 침체일수록 호황을 누리는 분야가 있으니 바로 부동산 경매다. 이런저런 이유로 쏟아지는 경매 물건은 내 집 마련이 목표인 실수요자에게는 물론이요 여윳돈을 굴리려는 소액투자자에게도 적은 투자금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임이 분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뜻 경매에 참여하지 못하는 이유는 곳곳에 지뢰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그 지뢰는 바로 복잡한 권리관계다. 경매로 낙찰 받았다 하더라도 온전한 소유권을 갖게 되는지 아니면 예상치 못한 손해를 보게 되는지를 파악하기 쉽지 않은 것이 복잡한 권리관계 때문이다. 까딱 잘못 밟았다간 대박은커녕 쪽박 차기 십상인 이 지뢰를 탐지하여 안전한 경로를 확보하는 일이 바로 경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권리분석이다.
복잡한 권리관계를 파악해 투자의 유ㆍ불리를 따지기 위해서는 관련법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 이 책 《초보자도 한눈에 꿰뚫어보는 경매 법률 상식》을 펴낸 목적이 바로 경매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이 경매와 관련한 최소한의 법률적 지식을 습득하여 권리분석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있다. 부동산 경매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법률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경매를 전문으로 하는 법률전문가의 관점에서 나름대로 취사선택하고 정리하여 투자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일반적인 부동산 거래에도 큰 도움, 알면 약이 되는 법률 상식
경매와 관련한 법률은 민법ㆍ주택임대차보호법ㆍ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ㆍ민사집행법ㆍ부동산등기법ㆍ보전처분법 등으로 다양한데, 경매가 아닌 일반적인 부동산 거래, 즉 매매나 임대차 계약, 금융권 대출 등에서도 통용되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법률들이다. 따라서 꼭 경매에 참여하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경제생활과 밀접한 법률들이기 때문에 한 번쯤 숙지해둘 필요가 있다.
또한 내 자신이 경매 투자자가 아니라 경매 대상 부동산의 소유자나 임차인의 처지가 되어 소중한 보금자리와 재산을 잃을 될 경우와 직면할 수도 있으므로, 내 권리를 지키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법률을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 모르는 게 약인 세상이 아니라, 알아야 당하지 않는 세상이다.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