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손원평 지음 | 창비 펴냄

아몬드 (손원평 장편소설,제10회 창비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000원 10% 10,8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7.3.31

페이지

264쪽

이럴 때 추천!

답답할 때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 고민이 있을 때 ,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성장소설 #소설 #청소년

상세 정보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손원평 작가의 첫 장편소설 <아몬드>가 출간 1년 만에 20만부를 맞아 선물용 특별판 <아몬드>를 선보인다. 세대를 넘나들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아몬드>는 문학성과 대중성을 아우르며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의 특별한 성장을 담은 이 소설은, 첫 장을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놓을 수 없는 흡인력 강한 작품이다. 인물들이 타인과 관계 맺고 슬픔에 공감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탁월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영화처럼 펼쳐지는 극적인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가 돋보인다. 특별판 <아몬드>는 크라프트지로 표지를 둘러 선물의 의미를 담았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382

도님의 프로필 이미지

@x0xehgus

  • 도님의 아몬드 게시물 이미지

아몬드

손원평 지음
창비 펴냄

읽고있어요
1개월 전
0
북송님의 프로필 이미지

북송

@booook

감정을 느낄 수 없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주인공 주변의 여러 사람들을 보여주며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랑을 나누며 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책.

청소년 권장독서에 걸맞는 주제와 등장인물들이지만,
나름의 속도감 있는 전개는 책장을 잘 넘어가게 만들었고 담백한 문체는 왠지모르게 주인공의 말투와 비슷해 어느순간 몰입해서 책을 읽게된다.

작가는 인간을 인간으로 만드는 것도, 괴물로 만드는 것도 사랑이라고 생각했고 그런 이야기를 해보고싶어 아몬드라는 책을 집필했다고한다.

성인이 읽기엔 조금 유치하고 뻔한 내용이라 책을 다 읽고도 큰 감흥은 없었지만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사랑과 사람간의 관계로 부터 나오는 힘이란걸 잠깐 곱씹게 되는 책이다.

아몬드

손원평 지음
창비 펴냄

2개월 전
0
깡율님의 프로필 이미지

깡율

@dbfl

감정을 못느끼는 윤재가 바라보는 세상은 어떨까?
슬픔, 분노, 행복, 사랑, 죄책감, 등
아마 무덤덤하게 무채색처럼 보이지않을까싶다.
감정이 일상속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 더 깨닫게 되는 책인거 같다.

아몬드

손원평 지음
창비 펴냄

3개월 전
1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손원평 작가의 첫 장편소설 <아몬드>가 출간 1년 만에 20만부를 맞아 선물용 특별판 <아몬드>를 선보인다. 세대를 넘나들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아몬드>는 문학성과 대중성을 아우르며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의 특별한 성장을 담은 이 소설은, 첫 장을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놓을 수 없는 흡인력 강한 작품이다. 인물들이 타인과 관계 맺고 슬픔에 공감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탁월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영화처럼 펼쳐지는 극적인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가 돋보인다. 특별판 <아몬드>는 크라프트지로 표지를 둘러 선물의 의미를 담았다.

출판사 책 소개

한국문학의 빛나는 신예, 손원평 작가 『아몬드』 20만 부 돌파!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손원평 작가의 첫 장편소설 『아몬드』가 출간 1년 만에 20만부를 맞아 선물용 특별판 『아몬드』를 선보인다. 세대를 넘나들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아몬드』는 문학성과 대중성을 아우르며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의 특별한 성장을 담은 이 소설은, 첫 장을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놓을 수 없는 흡인력 강한 작품이다. 인물들이 타인과 관계 맺고 슬픔에 공감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탁월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영화처럼 펼쳐지는 극적인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가 돋보인다. 특별판 『아몬드』는 크라프트지로 표지를 둘러 선물의 의미를 담았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의 특별한 성장
『아몬드』의 주인공 ‘윤재’는 감정을 느끼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독특한 캐릭터다.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의 이면을 읽어 내지 못하고 공포도 분노도 잘 느끼지 못하는 윤재는 ‘평범하게’ 살아가려고 가까스로 버텨 오고 있다. 엄마에게서 남이 웃으면 따라 웃고, 호의를 보이면 고맙다고 말하는 식의 ‘주입식’ 감정 교육을 받기도 한다. 세상을 곧이곧대로만 보는 아이, ‘괴물’이라고 손가락질받던 윤재는 어느 날 비극적인 사건을 맞아 가족을 잃게 되면서 이 세상에 홀로 남는다.
그런데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하던 순간에 윤재 곁에 새로운 인연이 다가온다. 어두운 상처를 간직한 아이 ‘곤이’나 그와 반대로 맑은 감성을 지닌 아이 ‘도라’, 윤재를 돕고 싶어 하는 ‘심 박사’ 등이 그러한 인물들이다. 윤재와 이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우리로 하여금 타인의 감정을 이해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럼에도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소설가 공선옥은 이 작품을 일컬어 “‘가슴이 머리를 지배할 수 있다’고 믿는 나 같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는 소설”이라고 평했으며, “어쩌면 현대라는 사회가 집단 ‘감정 표현 불능증’을 앓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상실을 애도할 시간, 감정을 보듬을 여유를 잃어버린 채 살고 있는 독자들은 윤재를 응원하면서 자신의 마음 또한 되돌아볼 기회를 얻을 것이다. 윤재의 덤덤한 어조는 역설적으로 읽는 이의 가슴을 더욱 슬프게 저미며, 독자는 이 작품을 통해 깊고 진실한 감정의 고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보다 강렬한, 드라마처럼 팽팽한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의 탄생!

출판평론가 한기호는 『아몬드』를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평했다. 영어덜트(Young Adult) 소설이라 하면 『메이즈 러너』나 『헝거 게임』 등 환상성과 장르성이 전면에 드러난 작품을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 들어 로맨스를 비롯해 더욱 다양한 계열의 서사로 확장되고 있다. 영어덜트 문학은 배경이 되는 삶의 공간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기보다 극단적이고 기묘하게 설정함으로써 현실 세계를 은유하며, 독자들에게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결핍이나 상처가 있는 주인공들이 그 세계 안에서 고군분투하며 성장한다는 영어덜트 문학의 기본적인 설정은 10대부터 30대까지 영어덜트 독자들을 매료하는 요소이다. 『아몬드』 또한 ‘감정 표현 불능증’이라는 극한의 상황에 놓인 10대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하는 이 사회의 균열을 드러낸다. 그와 동시에 누구도 완벽할 수는 없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과연 서로에게 위안이 될 수 있을지, 희망을 전해 줄 수 있을지 그 가능성을 실험한다. 새롭고 독특한 서사 안에 ‘공감의 상실’이라는 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를 녹여 내면서 문학적 감동을 전하는 『아몬드』는 ‘사회파’ 영 어덜트 소설의 탄생이라 할 만한 작품이다.

매혹적인 문체, 독특한 캐릭터, 속도감 넘치는 전개!?
독자의 마음을 감동으로 채워 줄 이야기꾼의 등장

손원평 작가는 그동안 「인간적으로 정이 안 가는 인간」 「너의 의미」 등 다수의 단편영화 각본을 쓰고 연출해 왔으며, 첫 장편소설 『아몬드』로 제10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또 다른 장편 원고 『1988년생』으로 “사건과 주제를 형상화시키는 작가의 힘, 소설미학이 돋보인다”는 평을 얻으며 제5회 제주4·3평화문학상을 수상했다. 『아몬드』는 “캐릭터의 매력과 깊은 성찰로 빚어낸 두 인물의 관계에 깃든 아름다움에서 문학적으로 의미 있는 성취를 이루었다”는 평을 얻었으며, 네이버 사전 연재에서 회당 1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독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구체적인 이미지가 손에 잡힐 듯 그려지며 눈을 떼지 못하고 순식간에 읽었다는 많은 독자 리뷰에서 알 수 있듯, 매혹적인 문체와 독특한 캐릭터, 속도감 넘치는 전개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새로운 서사에 목말라 하는 한국소설 독자들에게 신선한 매력과 감동으로 다가갈 작품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