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4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8.6.8
페이지
340쪽
상세 정보
망망대해와 같은 육아의 세계에서 어디로 향하는지도 모른 채 열심히 노를 젓다가 지쳐버린 엄마들을 위한 책. 네이버포스트 ‘극한육아’ ‘극한육아 상담소’를 운영하며 500만 엄마들의 폭풍 공감을 산 미세스찐. 그녀가 엄마의 인생과 더불어 아이의 인생까지 바꾸는 비결을 낱낱이 담았다. 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엄마가 아닌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3
웅냥이
@woongnyangyi
무조건 엄마 편
2명이 좋아해요
휘연
@reader_huiyeon
무조건 엄마 편
2명이 좋아해요
꿈쟁이
@wo0cxb6epz9p
무조건 엄마 편
외 1명이 좋아해요
상세정보
망망대해와 같은 육아의 세계에서 어디로 향하는지도 모른 채 열심히 노를 젓다가 지쳐버린 엄마들을 위한 책. 네이버포스트 ‘극한육아’ ‘극한육아 상담소’를 운영하며 500만 엄마들의 폭풍 공감을 산 미세스찐. 그녀가 엄마의 인생과 더불어 아이의 인생까지 바꾸는 비결을 낱낱이 담았다. 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엄마가 아닌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된다.
출판사 책 소개
아이와 육아에 파묻혀 ‘나’를 잃어가는 엄마들에게
육아헬에서 부활한 미세스찐이 알려주는 신박한 육아 해법
좋다는 육아법은 죄다 시도했는데 왜 우리 아이는 내 마음 같지 않을까? 내가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있는 걸까? 왜 이렇게 힘들기만 할까? 망망대해와 같은 육아의 세계에서 어디로 향하는지도 모른 채 열심히 노를 젓다가 지쳐버린 엄마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네이버포스트 ‘극한육아’ ‘극한육아 상담소’를 운영하며 500만 엄마들의 폭풍 공감을 산 미세스찐. 그녀가 엄마의 인생과 더불어 아이의 인생까지 바꾸는 비결을 낱낱이 담았다. 불안하고 막막하고 헷갈린다면 이 책을 펼쳐라! 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엄마가 아닌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리얼 공감, 폭풍 감동, 의지 폭발!
“이 책을 만나기 전과 후, 엄마라는 삶은 하늘과 땅 차이일 것이다.”
육아에 파묻혀 희생하고 포기하는 엄마는 이제 그만!
육아헬에서 부활한 엄마 멘토 미세스찐이
‘아이’가 아닌 ‘엄마’를 중심으로 풀어간 신박한 육아 해법
좋다는 육아법은 죄다 시도했는데 왜 우리 아이는 내 마음 같지 않을까? 내가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있는 걸까? 자책과 혼란, 좌절 속에서 엄마들은 늘 벽에 부딪힌다. 육아에 힘을 쏟는 동안 어느덧 ‘내 이름’은 사라지고 아이는 물론 자신의 인생조차 도무지 갈피를 잡을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그럴 때마다 수많은 육아서를 찾는다. 육아서를 찾는 엄마들의 목표는 한결같다. 바로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서’다. 아이를 남부럽지 않게, 똑똑하게, 행복하게 키우기 위해 오늘도 많은 엄마들은 좋다는 방법 구해 읽고, 죄다 따라 하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런데 참 이상한 일이다. ‘진즉 이렇게 공부했으면 하버드도 갔겠다’ 싶을 정도로 열심인데 육아는 여전히 힘들기만 하다. 산을 하나 넘으면 또 다른 산이 등장하고, 그 산을 겨우겨우 넘을라치면 더 높은 산이 보인다. 아이가 자랄수록 수월해지기는커녕 오히려 막막해진다.
『무조건 엄마 편』의 저자이자 네이버 ‘극한육아’ 포스트로 500만 이상의 폭풍 공감을 얻은 미세스찐은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하지 말라고 강조한다. 아이를 중심에 두지 않고 ‘엄마가 어떻게 하면 제대로 살 수 있을까’를 중심에 두었더니 저절로 육아의 실마리가 풀리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무조건 엄마 편』은 애 잘 키우라고 말하지 않는다. 책에 실린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라고 하지도 않는다. 엄마를 혼내지도 않으며, 위로만 하고 끝내지도 않는다. 엄마의 성장이 곧 아이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육아 선순환 구조’야말로 이 책의 핵심이다.
예행연습 없이 시작된 육아에 자유와 성취를!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 보장 육아 선순환 프로젝트
“내가 찾은 것은 육아를 잘하는 법보다는
엄마의 인생을 완성도 있게 사는 법이었다.
엄마의 인생을 만족스럽게 살면서 아이를 돌보는 법이었다.
이제는 어디에서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엄마의 삶과 아이의 삶은 뫼비우스의 띠라고.
아이를 잘 키우고 싶다면 나부터 제대로 알고 나부터 키우라고.
그렇게 나라는 인간을 이해해야 내 아이도 이해하고 키울 수 있다고.” -프롤로그 중에서
방송작가 11년 차에 엄마가 되어 자칭 ‘극한육아’에 시달리던 저자는 고단한 일상과 괴로운 심정을 블로그에 낱낱이 토로하기 시작했다. 너무 힘들어서 시작한 독서와 글쓰기는 그녀의 인생을 180도 바꾸었고, 진심어린 공감과 조언, 구체적인 솔루션은 엄마들에게 폭풍 감동을 안겼다.
미세스찐은 육아를 하며 누구보다 극심한 방황과 고통에 몸부림쳐보았기에, 그런 엄마들을 지금도 하루에도 몇 번씩 보고 있기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다른 엄마들은 ‘덜 헤매고 덜 아프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이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방송작가 경력과 수백 권에 달하는 독서, 자신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와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비법이 이 한 권에 담겼다. 육아헬에서 부활한 미세스찐이 오목조목 알려주는 아이 습관 기르기, 이유식, 훈육, 교육법 등 꿀팁은 물론, 거의 모든 육아서를 통달한 그녀가 강력 추천하는 육아서 목록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제 아이를 위해 희생하고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 『무조건 엄마 편』과 함께 당신도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가 될 수 있다.
1장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육아의 탄탄한 기초 육아의 바탕 다지기: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떠올렸을 법한 의문들을 붙잡는 것으로 시작된다. ‘결혼하고 출산하면 왜 이렇게 힘들어질까?’ ‘요즘 육아는 옛날과 어떻게 다른가?’ 등의 질문을 던지고 그 답과 해결책을 찾으며 ‘육아의 바탕’을 다진다.
2장 곁다리 생략, 핵심만 판다 육아 완전정복:
식습관과 훈육, 놀이, 독서교육 등 꼭 필요한 육아 정보와 스킬만 쏙쏙 골라 소개한다. 특정한 방식을 익히기보다는 육아의 큰 틀을 인식하고 핵심을 섭렵하면 된다.
3장 육아는 마음가짐이 전부다 마인드 예방접종:
3장에서 강조하는 것은 바로 ‘육아 마인드’이다. 아이를 키우는 내내 불안하고, ‘대세’ 육아법에 흔들리며, 무엇이 정답인지 헷갈리는 엄마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단단한 마음가짐이기 때문이다.
4장 가족과 함께 진정한 ‘나’를 성장시키는 법 엄마 인생 리셋 매뉴얼:
엄마 인생을 성장시킬 수 있는 비법을 담았다. 자꾸만 바닥나는 에너지를 비축하는 법, 책쓰천(책 읽기+글쓰기+실천)의 기적과 자기 안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법, 꿈을 찾고 나아가는 법 등 말 그대로 ‘엄마 인생 리셋 매뉴얼’이다.
“엄마의 시간이야말로 인생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나’를 잃어가는 엄마들에게 진짜 필요한 인생 육아서
많은 엄마들이 망망대해와 같은 육아의 세계에서 어디로 향하는지도 모른 채 그저 열심히 노를 젓다가 지쳐버린다. 『무조건 엄마 편』은 그런 엄마들에게 목적지를 설정하고 그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위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길을 안내한다. 거기에서 끝나지 않고 동기부여까지 해준다.
“엄마의 시간이야말로 인생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미세스찐은 이렇게 외친다. 엄마가 되었다고 해서 내 이름으로 사는 인생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쭉쭉 뻗어나갈 것이라고. 그녀를 만나고 글을 쓰기 시작하며 드디어 작가로 데뷔를 하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경험하고 있는 많은 엄마들이 그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육아를 하면서 누구보다 자주 좌절했던 그녀가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찾아내고 부딪치며 체득한 방법들이 이제 튼튼한 동아줄이 되었다. 육아가 두려운 엄마, 육아에 좌절하는 엄마, 그 안에서 스스로를 잃어가는 엄마라면 이제 이 동아줄을 잡으면 된다.
엄마라서 못 할 것 같다고? 아니다, 엄마라서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엄마 인생, 분명 달라질 것이다!
★★★★★먼저 읽은 엄마들의 리얼 감동 & 강력 추천 릴레이★★★★★
-‘용기’란 말이 이토록 울컥하게 다가온 적이 없었다. 그녀가 내게 수겹의 갑옷을 입혀, ‘나’를 온전하게 다시 ‘삶의 정중앙’으로 옮겨주었다. _주완맘 박용미
-어떻게 ‘엄마’로, ‘나’로 살아야 하는지가 이 한 권에 담겼다. 이 책을 만나기 전과 후, 엄마라는 삶은 하늘과 땅 차이일 것이다. _정후채후맘 천나영
-내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를 아는 사람으로 ‘새로 고침’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남편과 아내가 함께 보면 더 좋은 부모 자기계발서이자 철학서다. _서윤맘 김세희
-『무조건 엄마 편』은 나를 ‘처절한 육아 감방생활’의 프레임에서 ‘슬기로운 육아생활’로 바꿔놓았다.
_해인맘 진보영
-육아에 지친 생활 속에서 ‘나’를 찾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엄마로서의 인생이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자, 든든한 지원군을 만나게 된다. _예은도윤맘 진애숙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